전자제품 리뷰, IT/이어폰, 워치, 주변기기

맥세이프 충전기 리뷰, 충전시간부터 가격까지, 이것만은 알고 구매하자!

JIMMIT의 IT 리뷰 2021. 3. 14. 07:10

맥 세이프 충전기 사진

아이폰이 12로 업데이트되며 가장 크게 변한 두 가지가 있다. 바로 디자인과 맥세이프다. 현재 대표적인 맥세이프 액세서리로는 케이스, 충전기, 차량용 거치대, 카드지갑 총 네 가지가 있다. 오늘은 이 중에서도 맥북의 오리지널 맥세이프와 (MagSafe) 용도가 같은 '충전기'에 대해 알아보자. 맥세이프 카드지갑의 리뷰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길 바란다.

2021.03.10 - [이어폰, 워치, 주변기기] - 아이폰 맥 세이프 카드지갑 새들 브라운 리뷰, 카드지갑이 75,000원?

 

아이폰 맥 세이프 카드지갑 새들 브라운 리뷰, 카드지갑이 75,000원?

애플의 아이폰 액세서리 가격은 비싸기로 유명하다. 실리콘 케이스는 59,000원, 가죽 케이스는 75,000원, 가죽 슬리브는 179,000원에 달한다. 특히 가죽으로 된 제품이면 써드파티 제품보다 훨씬 비싸

jimmit.tistory.com

1. 충전 스펙과 조건

애플 20W 전원 어댑터

맥세이프 충전기는 최대 15W 충전을 지원한다. 여기서 '최대'라는 단어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 15W 무선 충전을 위해선 최소 20W 충전기가 필요하다. 그런데 2021년 3월 기준으로 맥북 라인을 제외하면 20W 이상의 어댑터는 아이패드 에어 4에만 탑재되어 있다. 15W 출력을 위해선 당신이 아이폰 11 프로를 사용했었다 하더라도 25,000원의 어댑터를 따로 구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는 정가 기준 무려 80,000 원이다. 참고로 아이폰 11 프로의 18W 어댑터를 사용하면 맥세이프 충전기의 출력은 13W 밖에 나오지 않는다. 또한 아이폰 12 미니의 경우에는 어떠한 어댑터를 쓰던 최대 12W까지만 지원한다.

2. 충전 시간

어댑터 별 충전시간 비교자료 (출처: SimplyPops 유튜브 채널)

그렇다면 충전 시간은 얼마나 걸릴까? 맥세이프 충전기 기준 0%부터 100% 까지 무려 4시간 1분이나 걸린다. 20W 유선 충전기를 사용했을 때 보다 약 2.5배 긴 시간이다. 스펙 상 15W 충전이 가능하다 하더라도 무선 충전에는 한계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알다시피 아이폰은 아직까지 라이트닝 포트를 탑재하고 있다. 필자는 아이폰이 USB-c 포트 대신 MagSafe를 먼저 내놓은 걸로 봤을 때, USB-c 포트를 스킵하고 포트리스 아이폰을 먼저 출시할 것이라 예상한다. 하지만 이런 충전 속도라면 포트리스 아이폰은 최소 3년 후에나 가능할 것 같다.

3. 강한 자력, 오히려 불편할 수 있다.

아이폰 12 프로 맥스가 맥세이프 충전기에 매달려 있는 모습

자력의 세기는 강한 편이다. 맥세이프 충전기에 아이폰을 부착하면 자력만으로 아이폰의 무게를 견딜 수 있다. 또한 아이폰을 충전기에 충분히 가까이 갖다 대면 충전기가 착! 하고 달라붙는다. 자력으로 인해 충전기는 항상 정확한 위치에 붙게 되고 이는 곧 안정적인 충전을 의미한다. 그런데 사용할수록 느꼈던 점은 이게 불편하다는 것이다.

충전기가 딸려 오는 것을 방지하게 위해 맥세이프 충전기를 옆으로 미는 모습

일반적인 무선충전기를 생각해보자, 충전을 하다가 휴대폰을 사용하고 싶으면 그냥 들어 올려서 사용하면 된다. 하지만 맥세이프 충전기는 자력 때문에 휴대폰에 딸려오게 된다. 그래서 항상 아이폰을 들어 올릴 땐 손가락으로 충전기를 떼어내면서 들어 올린다.

4. 자력이 유용한 상황

차량용 거치대

벨킨 맥세이프 차량용 거치대 주문 일정 사진 (출처: 애플 공식홈페이지)

그럼 자력이 유용한 상황은 언제일까? 바로 아이폰을 거치해야 할 때다. 차 안에서 맥세이프를 활용하면 더욱 깔끔하게 아이폰을 거치할 수 있다. 보편적인 차량용 거치대는 휴대폰을 받치고 양옆에서 잡아주기 때문에 깔끔한 모양을 하기 힘들다. 또 제품이 단단하지 못해 소음이라도 나면 운전 중에 계속 거슬리게 된다. 자력으로 붙이고 충전까지 되는 깔끔한 차량용 거치대를 기다리는 사람이 굉장히 많았다는 것은 애플 공식 홈페이지의 벨킨 맥세이프 거치대의 배송일정을 보면 알 수 있다. 무려 8~10주나 걸린다. 차량용 거치대도 구매하게 되면 리뷰를 남길 수 있도록 하겠다.

쉬운 아이폰 제거

거치에서 오는 장점이 하나 더 있다. 바로 쉽게 아이폰을 뗄 수 있다는 점이다. 거치가 되어있으면 아이폰의 위나 아래를 먼저 당기면서 쉽게 아이폰을 떼어 낼 수가 있다. 책상에서도 이런 액션을 할 수 있는데, 탁상용 거치대를 사용하면 된다. 필자도 현재 엘라고의 맥세이프 탁상용 거치대를 구매하여 기다리고 있다. 탁항용 거치대 또한 도착하는 대로 사용기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겠다. 

충전하며 게임할 때

맥세이프를 사용하면 충전기가 손에 걸리지 않는다.

맥세이프 충전기를 사용하면 충전하며 게임하기가 좋다. 양손에 케이블이 걸리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맥세이프 충전기를 장시간 사용하며 게임을 하는 것은 비추천한다. 발열이 심하기 때문이다. 직접 게임을 해보면 왜 에어파워가 나올 수 없었는지 알 수 있다.

5. 총평

맥세이프 충전기는 쉽게 추천을 하기가 힘들다. 비싼 가격에 느린 충전시간 때문이다. 하지만 거치를 할 수 있다면 탈착이 쉬워지고 받침대 하나 없이 아이폰을 세련되게 충전할 수 있다. 맥세이프 충전기를 구매하고자 한다면 꼭 거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사용하길 바란다.

본 게시글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