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제품 리뷰, IT/이어폰, 워치, 주변기기

에어팟 초기화 및 맥북 한 쪽 안들림 해결법

JIMMIT의 IT 리뷰 2021. 3. 8. 03:28

에어팟 라인업을 사용하다 보면 연결이 잘 안 되거나, 한쪽만 되거나, 평소보다 반응이 엄청 느린 경우가 있다. 각종 오류들을 해결하기 위해 가장 좋은 에어팟 초기화 방법을 소개한다.

1. 에어팟 & 에어팟 프로

출처: 애플 공식 홈페이지

케이스에 유닛 양쪽을 넣고 뚜껑을 열어 놓은 채로 뒷면의 버튼은 15초 동안 누른다. 그러면 케이스의 상태 표시등이 주황색으로 깜빡거리고 에어팟이 완전히 초기화된다. 초기화를 한 후에는 아이폰에서 완전히 새로운 에어팟으로 인식을 하니 다시 페어링을 해주면 된다.

 

2. 에어팟 맥스

에어팟 맥스의 경우에는 조금 다르다. 우측 이어컵에 있는 크라운과 노이즈 컨트롤 버튼을 동시에 15초간 눌러주면 된다. 오른쪽 이어컵 하단의 상태 표시등이 주황색으로 깜빡이다가 흰색으로 깜빡거리면 초기화가 완료된 것이다. 이 경우에도 아이폰이 완전히 새로운 에어팟으로 인식하니 다시 페어링을 진행해주면 된다.

3. 맥북 연결 시 한쪽만 들리는 경우

필자가 직접 경험한 버그다. 에어팟을 맥북에 연결해서 잘 쓰고 있다가 난데없이 한쪽만 들리는 경우이다. 한 가지 특이한 건 맥북과 연결할 때 들리는 '두둥'하는 소리는 양쪽 다 잘 들린다는 것이다.

에어팟 맥스의 소리 균형이 오른쪽으로 설정되어 있는 모습

이 경우에는 사운드 환경설정을 확인해야 한다. 사운드 설정을 건드린 적이 없는데도 사진 중앙의 '균형'값이 한 쪽으로 설정되는 버그가 있다. 이 경우 설정 창의 기기 목록에서 에어팟을 선택한 후, 균형 값을 중앙으로 맞춰주면 다시 양쪽이 다 잘 들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