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제품 리뷰, IT/기타

KT 에어팟 초이스 유의사항 및 에어팟 프로 수령기

JIMMIT의 IT 리뷰 2021. 10. 24. 04:47

2021년 5월 28일 개인적인 사정으로 블로그를 중단하였다가 아이폰 13 프로 맥스를 구매하면서 다시 글을 씁니다. 오랜 기간 동안 업데이트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제 블로그를 방문하여 부족한 글을 읽어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이전에는 반말로 글을 작성해야 글이 객관적으로 보일 것 같다는 생각으로 반말로 글을 작성했지만, 앞으로는 제 사견을 나누는 만큼 예의를 갖춰 존댓말로 글을 작성할 계획입니다.

아이폰 13 프로 맥스를 KT 기변으로 구매하였습니다. 신도림, 강변 등 성지에는 물량이 없어 KT 플라자에서 구매하였고, KT 플라자 직원으로부터 에어팟 프로를 증정하는 에어팟 초이스 요금제를 추천받았습니다.

1. KT 에어팟 초이스 요금제란?

에어팟 초이스 요금제 설명 (출처: KT 홈페이지)

간단히 얘기하면 11만 원 이상되는 5G 요금제를 사용하면 에어팟 프로를 주는 요금제 입니다. 단 에어팟 프로를 그냥 주는 것은 아니고 프리미엄 급 5G 요금제를 2년 동안 유지해야 합니다. 선착순 3만명까지만 가입 가능하며 10월 31일까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KT에 전화를 해본 결과 10월 21일 기준 에어팟 프로 물량은 아직 넉넉하다고 하니 가입 생각이 있다면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고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에어팟 초이스는 얼핏보면 단순히 에어팟 프로를 증정하는 이벤트 같지만 KT가 공짜로 에어팟 프로를 줄 일은 없습니다.

 

2. 유의사항

에어팟 초이스 유의사항 (출처: KT 홈페이지)

첫째로 앞서 언급하였듯이 11만원 이상되는 5G 요금제를 2년동안 유지해야 합니다. 원래 프리미엄급 요금제를 사용하는 분이라면 상관없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에게는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 23만 원 하는 에어팟 프로를 받기 위해 24개월 동안 매월 몇만 원의 추가 요금을 내는 것은 매우 비합리 적입니다.

두 번째로 요금을 유지한다 하더라도 에어팟 프로를 '증정'하는 것이 아닌 24개월 할부구매를 해야한다는 것 입니다. 실제로 에어팟 프로 수령을 위해서 휴대폰 처럼 에어팟 24개월 약정 상품을 가입해야 합니다. 물론 할부 원금은 0원이지만 문제는 할부이자는 그대로 받는다는 것입니다. 이때 할부이자는 14,570원 입니다. 만약 원래 프리미엄급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는 분이 에어팟 초이스 요금제를 가입하면 사실상 에어팟 프로를 [요금제 차액] * 24개월 + 할부이자 14,570원을 더해서 구매하게 되는 꼴입니다. 물론 원래 프리미엄급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할부이자 14,570원만 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 에어팟 프로 업데이트

에어팟 프로에 MagSafe가 탑재되었다. (출처: 애플 공식 홈페이지)

에어팟 프로의 실 구매 금액 뿐만 아니라 고려를 해야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에어팟 프로가 업데이트 되었다는 것 입니다. 10월 이벤트를 통해 발표된 에어팟3는 충전 케이스에 MagSafe가 탑재되었습니다. 문제는 에어팟 프로도 충전 케이스에 MagSafe가 추가되었다는 것입니다. 즉, 에어팟 초이스를 통해 받는 에어팟 프로는 MagSafe가 지원이 안되는 구형이라는 뜻입니다.

4. 에어팟 프로 수령기

에어팟 초이스 요금제를 가입하면 문자로 에어팟 프로 신청이 가능한 링크를 받습니다. 해당 링크에서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약관에 동의하면 바로 주문이 됩니다. 배송은 신청 후 4일 정도 걸렸습니다. 생각보다는 배송이 빨라서 좋았습니다. 상품은 KT 샵 박스에 담겨왔습니다. 

에어캡으로 잘 감싸져 있습니다. 개봉 시 구매 결정으로 간주되며 환불이 불가능하다는 경고문이 붙어있습니다. 에어팟 맥스를 사용하다가 헤드셋은 도저히 평소에 쓰고 다닐 수 없다는 판단이 들어 결국 다시 에어팟 프로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에어팟 맥스 사용기가 궁금하신 분이면 아래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맥스 실사용기로 알아보는 에어팟 맥스의 모든 것!

에어팟 맥스를 사용한 지 어느덧 2주가 지났다. 디자인부터 의외로 사용하기 좋은 상황까지, 2주 동안 여러 상황에서 사용하며 느낀 장단점을 공유한다. 1. 디자인 필자는 10여 년 전 닥터드레 헤

jimmit.tistory.com

아이폰 13 프로 맥스로 근접 촬영한 사진

제조는 2021년 8월에 되었으나 이제 구형이 된 에어팟 프로입니다.

에어팟 프로는 네번째 구매입니다. 이전 박스들과 비교하여 상자에 차이는 없습니다. 제가 에어팟을 왜 이렇게 많이 구매하게 되었는지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에어팟 분실 유형, 150만 원짜리 에어팟으로 알아보자

필자는 에어팟을 너무 좋아한다. 무선의 자유로움, 빠른 충전과 오래가는 배터리, 무난한 음질까지. 자유롭게 움직이며 컨퍼런스 콜을 하거나 이동 중에 노래를 듣는 등, 하루 5시간 이상 에어팟

jimmit.tistory.com

상자를 열어보니 에어팟 프로가 보입니다. 그 아래로는 충전을 위한 USB-c to 라이트닝 케이블이 있습니다. 물론 스몰 사이즈와 라지 사이즈 이어팁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이폰 13 프로 맥스로 근접 촬영한 사진

4. 결론

에어팟 초이스를 통해 애플은 대량으로 구형 에어팟 프로 재고를 털 수 있고, KT는 프리미엄급 5G 요금제 2년 유지시키고 기기값 할부이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반면 소비자는 매우 제한된 분들만 실질적인 이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에어팟 초이스 가입이 고민이시라면 반드시 먼저 프리미엄 급 5G 요금제가 2년 동안 필요한 지, 에어팟에 MagSafe는 없어도 되는지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